Promotion Plan

사업 목표 및 운영전략

목표
  • 재학생의 성공적인 학업성취를 위한 학습역량 강화
  • 대상별 특성을 고려한 학습지원 강화
  • 학업 저성취 대상자에 대한 다면적 지원체계 고도화
  • 학습역량 강화의 체계적 과정(진단, 향상, 확산) 고도화
운영전략
  • 학습 대상별 역량 등을 고려한 세부 지원 프로그램 재구조화
  • 재학생의 전공별 특성을 고려한 프로그램 운영
  • 데이터 기반의 학습관리 프로세스 적용
  • 학습 성취 및 프로그램 만족도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에 대한 과정 중심 평가 기능 강화

추진 내용 및 방법

항목명 세부 항목명 추진 내용 및 방법
투입 과정 산출 성과
(S1-2-2)

학습역량강화

(CLO Process)

학습역량 진단

(Check)

횟수(명):5회 프로그램 운영 결과보고 학습역량 분석 보고서, 학습역량 프로그램 요구도 조사, CQI 보고서, 성과보고서, 연차보고서
새내기스펀지 MLST-II 학습유형전략 검사

기초학습진단(수학, 영어, 국어)

학습역량 진단

학습컨설팅

성공학습 캠프(학습전략 진단 및 컨설팅)

신입생의 유연한 대학 학업 적응 지원

재학생의 기초학습 진단을 통해 성공적 학습 수행을 위한 기초 마련

학습역량 향상

(Level-up)

횟수:24회 프로그램 운영 결과보고 학습역량 분석 보고서, 학습역량 프로그램 요구도 조사, CQI 보고서, 성과보고서, 연차보고서
새내기스펀지 레포트 작성법 특강

기초학습 개선 프로그램(수학, 영어, 국어 워크숍)

학습법 특강 시리즈

학습전략 특강 시리즈

전공학습 워크숍 시리즈

학습공동체

동료멘토링: 또래강사

학업저성취 지원: 다줌 프로그램

소수학생 지원(장애대학생): Together

소수학생 지원(성인학습자, 직장인반): 절차탁마

소수학생 지원(유학생): Together

자기주도적 학습 및 면학 분위기 조성(자율학습, 전공학습, 융합학습)

전공 도구과목(수학, 영어, 국어) 학습능력 개선

교수, 동료, 선배, 전문가 특강을 통해 학습비전, 학습법 및 전공학습역량 강화

학사경고 학점 탈출을 위한 학습 습관 개선, 학업 저성취 학생의 학습에 대한 자신감 회복

역량 우수학생 재능 활용 기회 제공 및 배우고 가르치는 쌍방향 학습 지원 및 전공 교과 학업 성취력 향상

교내 소수학생(장애대학생, 성인학습자,, 외국인 유학생)에 대한 학습역량강화 지원 특화 프로그램 제공

학습역량 확산

(One-to-many)

횟수:6회

 

프로그램 운영 결과보고 학습역량 분석 보고서, 학습역량 프로그램 요구도 조사, CQI 보고서, 성과보고서, 연차보고서
공모전: 프로그램 참여 후기, 에세이

경진대회: 세한 창의 아이디어 경진대회

경진대회: 세한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

글로벌역량강화 학습: 중국어, 영어

재학생들의 창의적 전공 및 학습 재능 활용 지원

재학생들의 표현력 및 ICT 활용 관련 재능 활용 지원

외국어 학습, 다문화 이해 학습을 통한 글로컬 학습역량 강화

홍보(기타) 횟수:2회 프로그램 운영 결과보고 학습역량 분석 보고서, 학습역량 프로그램 요구도 조사, CQI 보고서, 성과보고서, 연차보고서
센터 인지도 제고 및 학생 참여율 제고

SNS 홍보를 통한 학생지원 프로그램 공유 및 확산